'마케팅은 왜 동네북? 뭐 안되면 다 마케팅 탓' 댓글 모음
이 글은 리멤버 커뮤니티에 올라온,
마케팅은 동네북이라면서 신세한탄한 글에 달린 댓글 모음입니다.
총총
대부분 경험을 안한 부서는 마케팅의 역할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합니다.
어마어마한 업무량을 쳐내고 있다는 점 또한 전혀 이해못하구요.
하지만 그만큼 중요한부서입니다. 견디세요. 마케팅컴퍼니가 될때까지 견디세요.
돈을 쓰는 부서인데, 정확한 성과 측정이 어렵기 때문이죠.
내 광고를 본 사람. 그 사람이 구두로 전달한 사람,
그래서 구매로 연결 된 사람을 정확히 잡아낼 수 없죠.
당장 눈에 드러나지 않아도 광범위하게 직간접적으로 그리고 장기적으로
매출에 도움을 주는 게 마케팅인데 단기적, 가시적 성과의 잣대를 댄다면 안 맞는 게 많죠.
그러니 그런 시각을 가진 사람들은 잘못 된 평가를 자꾸 하려고 하겠죠.
개나 소나 한마디씩 거들 수 있어서? ㅋㅋㅋㅋㅋ
뭣도 못하는 사람들이나, 성과 안나오는 팀은 꼭 마케팅 탓 하던데요?
기획을 주도하고 사후관리까지 하는 팀이잖아요ㅎㅎ
그만큼 업무 범위가 넓다는 거 아닐까요?
제품 기획부터 배송까지 사실 모든 스텝이 다 마케팅 액션이라 할 수 있으니까요!
가장 바라는건 많으면서 제일 많이 갈리는 팀!
잘 되면 내 아이디어 덕, 못 되면 그렇게밖에 안나오는 건 우리가 제대로 못 한 탓!
돈 벌어오는 부서가 아니라 쓰는 부서고...
돈을 10 쓰면서 어디서 어줍잖게 듣고 봐온 것들 이야기하면서
훈수 두면서 100 내놓으라고 입 가볍게 털 수 있어서 ^^
이런 글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회사생활하면서 솔직히 100% 공감합니다...
특히 제일 공감되는건 잘되면 내덕, 못되면 너희 탓...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