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_이것저것

궁예 김영철 대사 마구니 뜻 관심법! 미륵불 궁예질 하다.

디지털노마드방랑객 2024. 4. 11. 15:43
반응형

 

드라마 태조 왕건은 그 태조 왕건을 연기한 최수종 님보다도, 세월이 지나 보면 김영철 님의 궁예 연기가 훨씬 더 인상에 남는 것 같습니다. 몇십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 짤들이 유행하고 있고, 하나의 밈으로서 신드롬을 일으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미륵불을 자처했던 궁예는 모든 이치에 통달하고 관심법을 써서 모든 삼라만상의 거짓을 판별할 수 있다고 주장한 후고구려, 마진의 태봉왕으로 자칭한 실존인물입니다.

 

 

짜라란! 커뮤니티 짤에서 퍼옴



"지금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어?"



라고 말하면서 철퇴로 신하의 머가리를 딱 내리치는 그 어이없는 잔혹함에 사람들은 실소를 참지 못했죠.

내가 가만 보니까 네 놈 머리 속에는 마구니가 가득 찾구나. 여봐라 내금의장은 듣거라. 저자 머리 속에는 마구니가 가득하니까 그 마구니를 때려 직이라!

수많은 TV 연예 프로그램에서 패러디를 하고, 땡튜브에서도 패러디를 했네요.

 

황금 안대라고 했는데 잘 안되네요. 멍충한 인공지.


마구니 뜻

 


마구니(Maguni, 魔仇尼)는 마군이라고도 불리는데 본래는 불교 용어입니다. 우리들 마음 속에서 일어나는 온갖 번뇌를 뜻하는데요. 이 근심걱정 번뇌를 마왕(魔王)으로 비유해서 마군이라고 한 겁니다. 

사악함의 화신이며 해탈이나 열반을 방해하는 훼방꾼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인도 힌두교의 카마데바에서도 마구니를 뜻하는 마라가 등장하는데요. 나쁜 의미의 큐피트, 유혹의 귀신 정도로 생각할 수 있겠네요. 번뇌와 일맥 상통하는 것 같습니다.

"짐이 지금 관심법을 하는 중인데 어째서 기침을 하는 것이냐 이 미련한 것아!"

애꿏은 생명이 갔습니다... 

얼마나 이 밈의 파장이 큰지, 궁예질하다 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지기도 했는데요.
관심법을 한다고 설치던, 이보시오 궁예 양반! 때문에 
비슷한 갑질을 하는 직장 상사나 꼰대스러운 인간을 '쯧쯧 궁예질하네'라고 비꼬기도 합니다.

근거 없는 추측이나 유언비어를 퍼트리는 행동, 
뭐든 다 아는 것처럼 행동하고 주위에 자신의 말이 무조건 맞다고 우기는 행동 등을
궁예질 한다. 궁예질 하다. 라고 합니다.

 

오홈마니 반메홈!
오홈마니 반메홈!



지가 미륵불도 아닌데 꼴값 떠네 라는 빈정거림 안 들으려면 꼰대짓은 자제하는게 좋겠죠.

근데 지식방에 보면은 다이어트 궁예질 해주세요, 퍼스널 컬러 궁예질 해주세요. 
하는 질문들이 많은데 그건 도통 무슨 뜻인지 모르겠네요. 
뭔가 다른 뜻이 있는 것 같은데, 알고 계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ㅋ

 

사딸라!

 


김영철 배우님은 지금 몸이 좋지 않으시다고 들었는데요. 옛날 야인시대 때의 모습도 새록새록 기억이 납니다. 김두한 역할을 하면서 국회에서 똥 뿌리던 모습이 짜릿했는데요. 안재모 형님에서 김두한 아저씨로 바뀌면서부터 시청률이 급감했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액션씬이 많았던 안재모 형님 시절 뿐 아니라 정치 쪽으로 전환된 김두한표 야인시대도 나름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사 딸라! 

결국 세월이 한참 지나서도 밈으로 남는다면 그게 승자 위너라고 생각해요. 책으로 따지면 스테디 셀러랄까요?

아무튼 건강이 안좋아지셔서 동네 한바퀴도 작년인가부터 이만기 장사님으로 바뀌었죠. ㅜㅜ 모쪼록 건강하게 쾌차하시기를 바랄 뿐입니다.

반응형